DNS Powered by DNSEver.com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 eTc

글 수 1,905
추천 수 : 0 / 0
조회 수 : 6783
2010.03.02 (03:52:47)
Ratings: 
 
ARTIST:  Jean Philippe Goude 
ALBUM TITLE:  Drones 
YEAR:  1980 
COUNTRY:  France 
GENRE:  Jazz Rock/Fusion 
LABEL:   
TRACKS:  1. Les Saturnales
2. Sicilienne
3. Machine
4. Drôle d'ère
5. Coma
6. Trépidanse
7. Duo
8. Dies Irae
9. Tintinnabulum
10. Cantilène 
MUSICIANS:   
원본출처:   
 

Jean Philippe Goude - Drones

건반악기 주자 장 필립 구드는 프랑스 아트록계 특히 재즈 록계에서 매우 중요한 연주인이자 작곡가이다. 그가 몸 담았던 재즈 록 그룹 베이도르제(Weidorje) 해산 이후 발표된 솔로 앨범이다. 베이도르제의 멤버 전원, 그리고 마그마 주변의 음악에 대해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눈에 익은 이름들이 크레딧에 적혀있다. 베ㅇ르나르 피가노티, 패트릭 고티에, 크라우스 브라스키즈, 리샤르 피나스, 데이빗 로즈 등 호화 멤버들이 게스트 뮤지션으로 참여하고 있는 이 앨범은 전자음악, 퓨전재즈, 체임버 록, 그리고 뉴 에이지에 이르기까지 여러 종류의 음악적 요소가 혼합된 작품이다.

본작이 혹시나 어려운 음악이 아닐까하고 걱정하시는 분들게 한마디 하자면 이 앨범은 불행하게도 매우 ‘쉬운’음악이다. 음악을 쉽다 어렵다로 구분하는 것 자체가 아이러니이지만 그만큼 우리들 귀에 익숙한 멜로디와 리듬으로 곡을 진행하고 있다는 뜻이다. 특히 곡 중간중간 들려오는 섬세한 전자 키보드와 현악기의 음색은 깔끔하고 편한 음악을 즐겨 듣는 분들에게도 어필할만한 것이다. 약간 늦은감이 있지만 국내 아트록 매니어들 사이에서도 마그마 계열의 음악이나 프랑스 재즈록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늘어난 만큼 빠트릴 수 없는 재발 중 하나이다. (1979년작 Musea 재발매)

글:전정기


Tag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