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S Powered by DNSEver.com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 eTc

글 수 1,905
추천 수 : 0 / 0
조회 수 : 4682
2010.07.15 (18:57:12)
Ratings: 
 
ARTIST:  Hoelderlin 
ALBUM TITLE:  Hoelderlin 
YEAR:  1975 
COUNTRY:  Germany 
GENRE:  Prog Folk 
LABEL:  Spiegelei 
TRACKS:  1. Schwebebahn (7:12)
2. I love my dog (5:38)
3. Honeypot (8:48)
4. Nürnberg (3:00)
5. Death Watch Beetle (17:32) 
MUSICIANS:  - Michael Bruchmann / drums, percussion
- Christian Grumbkow / acoustic & electric guitars
- Joachim Grumbkow / keyboards, flute, string vox, clavinet, Mellotron, lead vocals (4-5)
- Peter Käseberg / bass
- Joachim Käseberg / guitars
- Christoph Noppeney / viola, acoustic guitar, lead vocals (2-3-5)
- Zeus B. Held / alto sax (2)
- Norbert Jacobson / clarinet (3)
- Conny Planck / voice & synthetizers help (5) 
원본출처:   

Hoelderlin - Hoelderlin

데뷔작인 ‘Hoelderlin Traum'이 포크와 심포닉록을 결합한 독일 서정파 아트록의 명반이었음에 반해 두 번째 앨범인 본작에서 보여주는 그들의 음악은 보다 심포닉 록으로 전환한 느낌을 준다. 첫작품에서 보여준 신비롭고 어쿠스틱하며 일면 복잡한 곡 구성에서 탈피하여 보다 단순하고 밝은 소리를 들려주는 이 작품의 특징은 이전에 비해 바이올린 연주가 본격화 되고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 작품은 아마도 필자뿐 아니라 그들의 데뷔 앨범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에게 일면 실망을 안겨줄지 모른다. 우선 환상적인 목소리를 들려준 여성 보컬리스트 Nanny De Ruig가 이 작품에는 참여하고 있지 않는 대신 Christoph Noppeney가 평범한 보컬로 곡의 긴장감을 떨어뜨리고 있으며 리듬 파트는 단조롭기 그지 없고 액센트 없이 진행되는 곡 구조는 심포닉 록의 필수 요소인 극정인 것을 찾아 볼 수 없도록 한다.

반면 단순하지만 아기자기 하고 따뜻한 소리를 선호하는 분들에게 이 작품은 매우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특히 ‘Honeypot' 'Numberg'같은 곡들은 따뜻한 봄날 아침 듣기에 좋은 곡이다.

:전정기

Tag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