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S Powered by DNSEver.com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 eTc

글 수 1,905
마음풍경
추천 수 : 11 / 0
조회 수 : 2335
2003.08.07 (17:20:47)
Ratings: 
 
ARTIST:  Aunt Mary 
ALBUM TITLE:  Janus 
YEAR:  1973 
COUNTRY:  Norway 
GENRE:  Eclectic Prog 
LABEL:  Vertigo 
TRACKS:  1. Path Of Your Dreams
2. Mr. Kaye
3. Nocturnal Voice
4. For All Eternity
5. Stumblin' Stone
6. All We've Got To Do Is Dream
7. Candles Of Heaven
8. What A Lovely Day 
MUSICIANS:  - Bjoern Christiansen / guitar, vocal
- Bengt Jensen / keyboards
- Svein Gundersen / bass, piano and vocal
- Kjetil Stensvik / drums, vocal 
원본출처:   


70년 데뷔앨범을 내면서 등장한 노르웨이그룹인 Aunt Mary는 북유럽 록의 전통을 계승한 사운드로 각광받기 시작한다. 이후, 72년발표한 두번째 앨범 [Loaded]는 이들의 가공할만한 헤비사운드가 일품인 음반이었다. 그리고, 이듬해에 그리이스-로마 신화에 등장하는 앞뒤가 다른 두 얼굴을 가진 문의 수호신의 이름인 [Janus]를 앨범 타이틀로 3집을 공개하기에 이른다. Bj rn Christiansen (vocal, guitars),Sveub Gundersen (bass), Bengt Jenssen(orgat piano), Kjetil Stensvik (drums)의 4인조가 엮어내는 사운드는 브리티쉬 록의영향을 많이 받은 흔적이 보이는데, Procol Harum을 연상시키는 <Nocturnal Voice>,Beatles를 생각나게 하는 <Mr. Kaye>, B. Jenssen의 오르간 연주위에 프로그레시브적인 곡 전개가 뛰어난 <For All Eternity>, 어쿠스틱 기타와 멤버들의 하모니가 어우러지는<Candles Of Heaven>역시 인상적이다.

(1973년작) -이춘식-

 

 

[Longdal,shjeon@yebadong.kaist.ac.kr]

저도 3M님의 극찬에 Aunt Mary의 _Janus_ 앨범을 구해서 들어봤는데요.
저는 별 네개를 줬습니다. Aunt Mary를 Art rock지 8,9,10호 근처에서 소개된 걸 본것 같기도 하구요. 진석님의 유러피안 Marquee 번역본에서 본것 같기도 합니다만. 밴드에 대해 아는 것은 별로 없습니다.

예전에 3M님이 그들에 대해 소개한적이 있었나요? 제 느낌은 Beatles, Klaatu에 hammond organ을 더한 색깔입니다.
"매리고모"라는 밴드이름에 걸맞게 어코스틱 기타반주가 앨범전체에 골고루 퍼져있습니다. Grand Funk Railroad를 연상하게 하는 아름다운 전기기타 리프와 중간 중간 hard rock 적인 요소도 갖고 있습니다. 저도 참 좋아하는 스타일인데요.
저는 그들의 3집 _Janus_밖에 없어서 다른 1/2집 앨범도 들어보고 싶네요. Norway 밴드이지만 영어 보컬이라서인지 England와 비슷한 곳도 있는 것 같구요.

_Janus_ 앨범중 세번째곡인 Nocturnal Voice에서는 두 옥타브는 더 높게 부르는 가성 보컬이 몸의 구석구석을 찌르구요.
Candles of Heaven 곡에서는 어코스틱 기타반주로만의 아름다운 보컬 하모니를 들려줍니다. Eagles나 Kerrs Pink의 발라드곡을 듣는 듯하네요. --전승훈

 

[김수환, 3M,freev@hanmail.net]

동장님의 메리 아줌마 얘기로 돌아가서...

전 CD로 재발매된 Janus, Loaded 2장을 한꺼번에 구입했었는데..
처음엔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억.. 1장만 우선 맛보기로 먼저 사는 건데..."
뭐 이런 야리한 심정이 복바쳐 오르고..
2장의 앨범을 어떻게 처분할 것인가 궁리를 시작했더랬습니다. ^ ^

하지만 아직도 살아남아 있네요...

앨범 전체적으로 따뜻하게 감상하기 좋은 락앨범들인 것 같네요.
즐겨 듣게 됩니다!!

Tag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