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S Powered by DNSEver.com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 eTc

글 수 1,905
추천 수 : 0 / 0
조회 수 : 2491
2008.12.29 (22:18:27)
Ratings: 
 
ARTIST:  Big Sleep 
ALBUM TITLE:  Bluebell Wood 
YEAR:  1972 
COUNTRY:  U.K 
GENRE:  Rock 
LABEL:  Pegasus, Global Records 
TRACKS:  1. Saint & Sceptic
2. Bluebell Wood
3. Death Of A Hope
4. When The Sun Was Out
5. Odd Song
6. Auntie James
7. Free Life
8. Watching Love Grow 
MUSICIANS:  Phil Ryan (Organ, Piano)
Ritchie Francis (Bass, Piano, Vocals)
John "Pugwash" Weathers (Drums, Vocals)
Raymond "Taff" Williams (Guitar)
Gary Pickford-Hopkins (Vocals, Guitar) 
원본출처:   


영국 그룹 Big Sleep의 유일작 Bluebell Wood는 물론, 영국의 Pegasus 레이블의 것이 오리지날이지만, 이 오리지날은 창피하게도 독일 Global 레이블에서 발매한 음반의 인기에 눌리고 있다. 위의 사진은 Global레이블의 것으로 오리지날과 비교해 자켓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수록곡은 같으나 곡의 순서가 뒤바뀌어 있다.

오리지날을 능가하는 인기의 원인은 바로 다르게 발매된 자켓에 있다 할 수 있는데 Global의 오픈커버가 휠씬 더 수려하며 인상적인 것이다.

당시 영국으 뮤지션들 가운데 일부는 자체적인 과열경쟁에서 벗어나 숨통을 트고저 독일시장을 겨냥하고 있었고, 심지어는 독일에서만 음반을 발표한 경우도 적지 않았다. (Global 레이블의 경우 영국 뮤지션들에게 많은 관심을 보여, 현재 고가로 거래되고 있는 Zior 2집 “Every Inch A Man" Global을 통해 독일에서만 선보이기도 했다.)

본작 Bluebell Wood는 투박한 생김새의 멤버들의 모습과는 달리 상당히 아기자기한 면을 보여주고 있는데, 곳곳에 여성적인 섬세한 터치가 돋보이는 가운데 차분히 흐르다가, 난데없이 경쾌한 Rock 'n' Roll곡이 한곡 끼어드는등, 전체적으로 일관성을 결여되어 있지만, 오히려 본작에선 장점이 되어 감상의 재미를 새록새록 더해주고 있다. 산적과도 같은 인상의 멤버들의 얼굴을 한송이 꽃으로 표현한 이 우스꽝스러운 자켓에 대해 이해를 득하려면, 자켓속에 감추어진 까만 꽃잎위에 카트리지의 벌침을 내리고 23분간 맴돌 듯 미끄러져 내려가면 될 것이다.

23분후엔 당연히 중앙부에 위치한 Globaldmld 초록색 꽃술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고, 달콤한 멜로디를 함유한 맛있는 꿀 한모금을 머금게 될 것이다. (이승)
Tag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