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S Powered by DNSEver.com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 eTc

글 수 1,905
추천 수 : 0 / 0
조회 수 : 5199
2010.05.07 (23:00:33)
Ratings: 
 
ARTIST:  Caravan 
ALBUM TITLE:  BBC Radio 1 Live 
YEAR:  1991 
COUNTRY:  U.K. 
GENRE:  Canterbury Scene 
LABEL:  Windsong International 
TRACKS:  1. Love In Your Eye (15:30)
2. For Richard (16:55)
3. The Dab Song Concerto (18:45)
4. Hoedown (5:20) 
MUSICIANS:  - Mike Wedgewood / bass
- Richard Coughtan / drums
- Geoff Richardson / violin, guitar
- Pye Hastings / guitar, vocals
- David Sinclair / keyboards 
원본출처:  http://koreanrock.com/wiki.pl?Caravan 

Cunning Stunts앨범을 녹음하는 도중에 남긴 BBC녹음이다. 몇곡 안되지만 조곡들을 연주하고 있기때문에 시간은 한시간정도 되는 분량이다.특이하게도 모두 다른 앨범에 담긴 곡들이다.
먼저 나오는 The Love In Your Eye는 Waterloo Lily의 대표적인 곡인데 앨범에서의 연주가 뭐랄까 조금 딱딱하고 앙상블이 잘 맞는다는 느낌이 덜했는데 그래도 라이브 연주에서는 밴드가 연주한다는 정합성이 느껴지는 연주를 하고있다. 역시 이들의 대표곡 For Richard는 이 BBC세션에서도 빛을 발하는데 오케스트레이션과의 연주도 색다른 맛이 있었지만 역시 이 밴드 버젼이 단순하고 힘이 느껴진다. 밴드는 비록 3-5인 편성이지만 구성 자체로 보아 작은 오케스트라라고 해도 손색이 없으며 종종 단순함과 앙상블의 미학을 펼쳐놓아 오케스트라가 도저히 만들 수 없는 역동성과 기민함을 보여주기도 한다. 이 곡에서는 그런 밴드만의 느낌이 잘 살아있다. 다음 곡인 The Dabsong Conshirtoe는 녹음하고 있던 Cunning Stunts에 수록될 대곡인데 오히려 앨범버젼보다 나은 연주를 들려주고 있으며 특히 제프 리처드슨의 바이올린 연주는 매우 역동적이다. 역시 재즈락 밴드들은 많은 경우 라이브가 스튜디오보다 월등한 연주를 들려주곤 하는데 이들 역시 예외가 아니다. 마지막 곡은 For Girls...앨범에 수록된 Hoedown으로 벅찬 세 대곡의 연주가 끌난 다음에 청량감을 선사하고 있다.
BBC세션은 대부분 연주자의 전성기 녹음을 담고있으며 이 녹음 역시 예외가 아니다. 리처드 싱클레어나 죤 페리가 없어도 캐러밴이 테크니션들의 집합이었음을 여기서 확인할 수 있다.

-- 거북이 2003-5-15 1:24 am
Tag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