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S Powered by DNSEver.com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 eTc

글 수 1,905
추천 수 : 0 / 0
조회 수 : 7660
2010.05.08 (13:49:53)
Ratings: 
 
ARTIST:  Collage 
ALBUM TITLE:  Nine Songs of John Lennon 
YEAR:  1993 
COUNTRY:  Poland 
GENRE:  Neo-Prog 
LABEL:  SPV Poland / Big Blue, Ars Mundi(1995) 
TRACKS:  1. Power To The People (3:15)
2. Tomorrow Never Knows (4:11)
3. Woman (5:38)
4. God (7:22)
5. Well Well Well (1:43)
6. Imagine (6:05)
7. Give Peace A Chance (6:58)
8. There's A Place (3:48)
9. Cold Turkey (5:44) 
MUSICIANS:  - Robert Amirian / lead vocal, guitar solo in Cold Turkey, backing vocals
- Piotr Mintay Witkowski / bass guitar, backing vocals
- Krzysztof Palczewski / keyboards, backing vocals
- Mirek Gil / electric and acoustic guitars, backing vocals
- Wojtek Szadkowski / drums, percussion, backing vocals 
원본출처:   

COLLAGE - Nine Songs of John Lennon
존 레논을 프로그레시부 록으로 승화시킨 꼴라쥐의 이색작 !
비틀즈! 그 단어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가슴 설레이게 할 만한 이름이다. 오늘날까지도 많은 사 람들에게 엄청난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그들의 힘은 괴연 어디서 오는 것일까? 이러한 신화적인 비틀즈 음악의 양대 산맥이었던 존 레논(John Lennon)과 폴 매카트니(Paul McCartney)

꼴라쥐의 본작은 비틀즈의 영웅중에서 존 레논의 곡을 커버 버전한 곡들로 구성되어 있다. 1980년 12 월 8일 안타깝게도 어느 광적인 팬에 의해 세상을 떠난 존 레논을 추모하는 의미에서 보더라도 캐나다 그룹 클라투의 (December Dream)과 함께 본작은 그 빛을 더해주리라..

꼴라쥐의 결성에서 현재까지 꼴라쥐(Collage)는 폴란드 출신의 5안조 프로그레시브 록밴드이다.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이들의 이름이 낯설지만 본국인 폴란드에서는 유명한 밴드로 현재 유럽의 전 지역과 일본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그룹이다. 1986년 미렉 길(Mirek Gil)과 우주벡 스자코브스키는 바르샤바에서 만나 그룹을 결성하였으며 대부분의 곡들을 직접 작사, 작곡했다.

골라쥐 첫 번째 앨범 'Basnie'(Fairytale)이 1991년에 공개되는데 본국인 폴란드에서 뿐만 아니라 유 럽 전지역(특히 프랑스, 네덜란드, 독일, 이태리)의 비평가와 청중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폴란드 를 제외한 외국에서는 그들을 프로모션 하는 곳이 없었기 때문에 밴드는 이러한 사실을 오랫동안 알지 못했고

데뷔앨범이 뒤늦게나마 이태리에서 CD로 발매되엇다.

꼴라쥐는 라이브에서 다른 프로그레시브 록 밴드와는 차별화된 연주실력으로 쇼의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청 중들의 많은 박수갈채를 받으며 매우 강력하고도 다이나믹한 사운드를 들려주었다. 그즈음하여 꼴라쥐는 폴란 드. 독일,스웨덴등의 공연에서 많은 연주활동을 하였으며 앨범을 홍보하던중 두 개의 싱글곡들이 폴란드 인기 차트에 진압하기도 했다. 또한, 1992년에 밴드는 폴란드 바르샤바, 동부 유럽등지에서 유라이언 힙과 함께 50,000명이 넘는 청중앞에 가진 바 있다.

그들은 두 번째 앨범 'Nine songs of johnon'을 1993년에 발표하게 되는데 이때부터 로버트 아 미리안(Robert Amirian)이 보컬리스트로 가입하여 밴드의 새로운 음악적인 스타일과 분위기를 결정짓는데 좋은 기회가 되어 주었다. 이후 보컬에서는 Robert가 베이스 주자로는 피오트르 민테이 일츠코브스키(Plotr Mintay Witkowski), 키보드에 크리츠토프 파르처브스키(Krzysztof Palczewski)등 5인조의 새로운 라 인업으로 꼴라쥐는 영어가사로 된 새로운 곡들의 데모테잎을 만들었고 다음 앨범을 녹음하기 위해 네델란드로 떠났다.

1994년에 공개된 "Moonshine"은 여러 프로그레시브 록 잡지들로 부터 뛰어난 프로그레시브자 록 앨범으로 많은 관심과 지지를 받았으며 전작 'Nine Songs of John Lennon',과 함께 프로그레시브 록 시장에서 국 제적으로 그들의 확고한 위치를 다지는데 기여한 작품이다.

꼴라쥐는 1995년에 이미 과거에 발표되었던 곡들을 포함하여 미발표곡을 담은 컴파일레이션 앨범 'Changes'를 공개하였다. 이 작품은 그룹의 10여년간의 활동을 기념하는 자료적 가치가 높은 앨범이었다. 1996년 1월에 발포되었던 이들의 촤신 앨범 'Safe'는 나오자마자 폴란드에서만 발맨 첫주에 10,000장 이 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면서 지금까지 그룹에게 있어서 가장 상업적인 앨범으로 평가된다. 꼴라지는 현재 드를 비롯한 여러 지역을 공연중이며 곧 일본과 미국에서도 공연을 가질 계획이라고 한다.

Nine Songs of John Lennon by Collage 본작은 솔로롤 활동했던 존레논의 오리지날 곡들과 비틀즈시대의 레논 & 매카트니의 곡들을 마치 꼴라쥐 기법처럼 다양한 편곡과 녹음에 의하여 커버 버전한 앨범으로 그들만의 독창적인 곡은 없다. 60년대부터 팝시 장을 석권했던 팝의 여웅 비틀즈 출신의 싱어송 라이터인 존 레논과 꼴라쥐라는 프로그레시브 록 그룹의 만남 이 퍽 이색적인 작품이다.

제목처럼 박력 넘치는 남성 합창과 일렉트릭 기타 신세사이져, 환호성과 박수로서 곡이 마무리되는 첫곡 (Power To The People) 국내에서도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바 있는 (Woman),(Imagine),등은 신비스 럽고 몽환적인 분위기에 보컬리스트 로버트의 부드러우면서도 맑고 투명한 창법이 파란 하늘을 수놓는 듯하다 비틀즈 시대의 자취를 들려주는 (Tomorrow Never Knows),(Give Peace A Change), (There's A Place)..... 그중에서도 반복도는 (Give Peace A Chance),는 웅장한 분위기가 고조되면서 멤버들의 합창이 반복되고 후반부에 이르러 게스트 뮤직션으로 참가한 Jacek Slowfinger Korzeniowski의 격정 적인 피아노 솔로가 이어지면서 강력한 프로그레시브 & 하드록 사운드가 본격적으로 펼쳐진다. 이윽고 갑작스 럽게 예상치 못한 Deep Purple의 (Smoke On The Water)와 Led Zepplin의 (RocK'n Roll),등 귀 에 익은 유명한 하드록 사운드가 가세하므로서 꼴라쥐를 통한 록의 불후의 3대 명곡이 한데 어우러지는 매우 흥미로운 곡이다.

7분여의 화려한 대곡 (God)은 도입부의 날카로운 일렉트릭 기타와 레논의 반전, 종교, 평화에 대한 메시 지가 두드러진 곡이다. 중간에 곡을 매끄럽게 이어주는 연주곡 (Well well well), 어쿠스틱 기타 선율에 실려 마치 블루스 넘버처럼 느껴지는 (Cold Turkey)가 앨범의 마무리를 장식한다.

두 뮤지션의 '개성과 음악스타일은 사뭇 다르지만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본작에서 만큼은 레논 특유의 서 정적인 곡들이 꼴라쥐에 의해 프로그레시브 록(심포닉 록)으로 승화되면 동부 유럽의 독특한 정서와 함께 절 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본작은 폴란드 아트록의 가능성을 제시하는 앨범으로 프로그레시브 록 팬들뿐만 아 니라 비틀즈 팬들도 충분히 관심을 가져볼 만한 아름답고 부드러운 서정성에 프로그레시브 록적인 요소가 가 미된 신선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글/유연수

Tag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