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S Powered by DNSEver.com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 eTc

글 수 1,905
추천 수 : 0 / 0
조회 수 : 5984
2010.05.08 (14:21:31)
Ratings: 
 
ARTIST:  Corte Dei Miracoli 
ALBUM TITLE:  Corte Dei Miracoli 
YEAR:  1976 
COUNTRY:  Italy 
GENRE:  Rock Progressivo Italiano 
LABEL:  Grog 
TRACKS:  1. ...E Verrà L'Uomo (7:00)
2. Verso Il sole (6:34)
3 .Una Storia Fiabesca (6:52)
4. Il Rituale Notturno (7:12)
5. I Due Amanti (13:40) 
MUSICIANS:  - Alessio Feltri / keyboards
- Riccardo Zegna / keyboards
- Graziano Zippo / vocal
- Flavio Scogna / drums, percussions
- Gabliele Siri / bass 
원본출처:  http://koreanrock.com/wiki.pl?CorteDeiMiracoli 

CORTE DEL MIRACOLI - Corte Del Miracoil

트윈 키보드 주자를 내세운 전형적인 프로그레시브 록 그룹 Corte Del Miracoil(꼬르떼 데이 미라꼴리) 프랑스의 시인, 극작가 Victor Hugo의 1831년도 작품 "Notre Dame de Paris" 의 첫장에 나오는 "소외된 집단,소박하면서 영리한 집단"을 일컫는 말에서 그룹명을 채택한 Corte Del Miracoil는 1970년대초 신생 마이너 레이블 Grog가 탄생 시킨 걸물이다.

1976년 그들은 인상적인 그림이 담겨있는 커버와 함께 두명의 키보드 주자들을 내세운 가장 진보적인 그룹으로 평가 받았다. 그들은 걸작 하나를 선보아고 사라졌지만 이 한장의 앨범이 Grog레코드사에 최고의 명예를 안겨다 주었다.

빠른 키보드주법과 박진감 넘치는 타악기(콩가)연주에 있어서는 그들을 따라갈 그룹은 아무도 없었다. 심포닉 프로그레시브 락으로 불리우는 그들의 데뷰작은 앨범 전체를 다양한 사운드로 가득 채우고 있다. 다른 이태리 그룹들과 달리 보컬 파트가 매우 강하며 다양한 키보드군과 타악기류 를 동원 빈틈없는 연주력을 들려준다.

이 앨범에 첫곡으로 수록된 (...E VERRA L'UOMO)라는 곡에서는 New Trolls 의 리더이자 Grog레코드사의 운영자인 Vittorio De Scalzi가 기타파트에 게스트로 참가하고 있다. 아무튼 Celeste, Alphataurus처럼 그들은 단 한장의 앨범을 남기고 해산 되었다.

Corte Del Miracoil(꼬르떼 데이 미라꼴리) 본작은 박진감 넘치는 타악기(콩가)와 폭풍우와 같은 키보드 연주를 원하는 분들께 시완레코드는 자신있게 본 앨범을 추천한다.

트윈 키보드 주자를 내세운 전형적인 프로그레시브 록 그룹인 Corte Del Miracoil는 연주력에 있어서 타의 추종을 불허했던 막강한 팀이다. Grog레이블의 최고작으로 알려져 왔던 본 앨범은 꽉들어찬 음량과 월등한 연주력을 바탕으로 타악기(콩가)와 트윈 키보드의 신선한 충격으로 모든 이들을 매혹 시킨다.

폭풍이 몰고온 그 모든것 보다 월등한 음량의 긴장감을 느끼시게 될 뿐 아니라 박진감 넘치는 재치와 타악기의 음량 또한 청자로 하여금 태풍의 눈 안으로 청자를 모시게 할 것이다.

ARM....


[마뀌] < 15 > Corte Dei Miracoli (1976,Grog)

A면:E verra D'uomo B면:IL Rituale Verso iL sole Nutturno Una storia I due amanti (?)
Fiabesca

꼬르떼 데이 미라꼴리 의 유일한 앨범인 이 작품은 New Trolls 의 비토리오 데 스칼치(Vittorio De Scalzi) 를 게스트로 초빙해 만들었다. 키보드라는 의욕적인 편성,유토피아 지향을 나타내는 가사와 곡 제작이 훌륭한 그룹이었 다.
A면의 첫번째 곡인 '인간이 없다면'은 유토피아로서의 자연이 인간에 의해 파괴되어가는 비애를 노래하고 있는데,이것이 그들의 베스트라고 해도 과언 은 아닐 것이다.
비토리오 데 스칼치의 기타와 트윈키보드의 합주는 훌륭하다. 전체적으로는 New Trolls의 영향으로부터 벗어나지 못한부분도 많이 눈에 띤다.


[아트락지 3호, 93]

CORTE DEI MIRACOLI

프랑스의 시인,극작가 Victor Hugo의 1831년 도 작품 "Norte Dame de Paris"의 첫장에 나오는 "소외된 집단,소박하면서도 영리한 집단"을 일컫 는 말에서 그룹명을 채택한 꼬르떼 데이 미라꼴리는 1970년대초 신생 마이너 레이블 GROG가 탄생시 킨 걸물들이다.1976년 그들은 인상적 그림이 담 겨 있는 커버와 함께 두명의 키보드주자들을 내세 운 가장 진보적인 그룹으로 평가 받았다.그들은 걸작 하나를 선보이고 사라졌지만 이 한자의 앨범이 GROG레코드사에 최대의 명예를 안겨다 주었다.
빨근 키보드주법과 박진감 넘치는 타악기(콩가)
연주에 있어서는 그들을 따라갈 구붐은 아무도 없 었다. Symphonic Progressive Rock으로 불리우는 그들의 데뷰작은 앨범전체를 다양한 사운드로 가 득 채우고 있다.다른 이태리 그룹들과는 달리 보컬 파트가 매우 강하며 다양한 키보드군과 타악기류 를 동원 빈틈없는 연주력을 들려준다.
이 얠범에 첫곡으로 수록된 곡에는 New Troll의 리 더이자 GROG레코드사의 운영인인 Vittorio De Scalzi가 기타 파트에 게스트로 참가하고 있다.
그리고 92년도에 73-74년에 녹음한 미발표곡들을 모은 cd [DIMENSIONE ONIRICA]도 발매되었다구 한다.....

aleddio feltri:keyboards gabriele siri:bass Flavio scogna:drum & percussin graziano zippo:voccal riccardo zegna:keyboards


[조영래, cynical@hitel.net, 94.12]

Corte Dei Miracoli ★★ 이태리 록은 1974년까지를 전성기로 꼽는다. 그 이후는 사실 침체기라고 볼 수 있는데, 양적인 면에서도 그렇고 질적인(?)
면에서도 72~74년의 화려한 시기에 비하면 밀린다는 느낌을 준다. 본작은 76년작으로 시기상으로는 고려해봐야만 하는 앨범이며, 내용상으로도 사실 74년까지의 이태리 록과는 꽤 다른 느낌이다. 개인적으로는 이후 80년대의 이태리의 신세대 심포닉 록 그룹들의 원형을 본작에서 찾을 수 있지 않나 싶다.
기교를 중신한듯한 연주나, 다소 따분한 멜로디, 모던한 느낌의 음색등이 그렇다. 그러나 본작은 80년대의 이태리 앨범들보다는 훨씬 들을만하다.(시완)

Tag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