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S Powered by DNSEver.com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 eTc

글 수 1,905
추천 수 : 0 / 0
조회 수 : 5413
2010.05.23 (18:32:59)
Ratings: 
 
ARTIST:  Roxy Music 
ALBUM TITLE:  For Your Pleasure 
YEAR:  1973 
COUNTRY:  U.K. 
GENRE:  Prog Related 
LABEL:  Island 
TRACKS:  1. Do the Strand (4:03)
2. Beauty Queen (4:41)
3. Strictly Confidential (3:48)
4. Editions of You (3:51)
5. In Every Dream Home a Heartache (5:29)
6. The Bogus Man (9:20)
7. Grey Lagoons (4:13)
8. For Your Pleasure (6:51) 
MUSICIANS:  - Bryan Ferry / keyboards, vocals
- Phil Manzanera / guitar
- Brian Eno / synthesizer, tapes
- Andy Mackay / oboe, saxophone
- Paul Thompson / drums

Guest: John Porter - Bass 
원본출처:  http://koreanrock.com/wiki.pl?RoxyMusic 

일취월장이라고 밖에 말할 수 없는 두번째 앨범이다. 두번째 싱글 Pyjamarama 이후 곧이어 발매된 이 앨범에서는 전작에서 드러났던 혼란스러움이 사라지고 원숙함마저 느껴진다.
특이하게도 앞면과 뒷면의 프로듀싱이 다르다. 앞면이 락시뮤직다운 느끼한 락큰롤 사운드를 담고있다면 뒷면은 그보단 좀 더 실험적인 연주가 실려있다. Strictly Confidential과 같은 대표곡이 있는 앞면의 프로듀서는 베테랑인 크리스 토마스Chris Thomas.그는 엘튼 죤Elton John과 프로콜 하럼Procol Harum의 프로듀싱을 해왔다. 이후 락시 사운드 메이킹의 핵심이기도 하다. Bogus Man으로 대표되는 뒷면의 프로듀서는 VdGG의 전성기와 제네시스의 프로듀싱을 맡기도 했던 죤 앤서니John Anthony. 미니멀한 연주의 컬러를 잘 담고있다는 느낌이다.
여전히 모든 곡이 페리의 것이다. 페리때문에 실험적인 곡을 올릴 수 없었던 에노는 결국 이 앨범의 레코딩을 마치고 밴드를 떠나게된다. 하지만 이 앨범에 실린 에노의 연주는 만자네라의 기타에 휘감기는 아주 멋진 것인데 이 앨범에서 에노의 분장은 요란했어도 그는 밴드 구성원으로서의 매너가 확실한 사람이었던 것 같다. 이후 에노는 남의 밑에서 억압된 음악생활을 한 적이 없다.
에노와 만자네라의 아방한 사운드와 페리의 팝적 감수성이 절묘하게 결합된 야누스적인 앨범이지만 두 프로듀서 중 이후 앨범의 프로듀싱을 크리스 토마스가 맡게되었다는 것은 락시뮤직이라는 밴드가 추구할 방향이 정해진 것이라 할 수 있다. 매우 즐길만한 앨범이며 이 앨범을 종합 예술적인 측면에서 봤을때 락시 뮤직이라는 밴드를 가장 잘 표현한 앨범.
배경사진의 모델은 아만다 리어Amanda Lear라는 60년대를 풍미한 멀티 엔터테이너이자 모델로 양성애적 이미지로 유명했다. 영국챠트 4위까지 올랐지만 미국에서는 간신히 이백위 안에 진입.

Tag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