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S Powered by DNSEver.com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 eTc

글 수 1,905
마음풍경
추천 수 : 0 / 0
조회 수 : 5052
2010.05.27 (17:16:46)
ETC
Ratings: 
 
ARTIST:  Slapp Happy 
ALBUM TITLE:  Ca Va 
YEAR:  1998 
COUNTRY:  Multi-National 
GENRE:  RIO/Avant-Prog 
LABEL:  Banana/V2 
TRACKS:  1. Scarred for Life (3:20)
2. Moon Lovers (3:00)
3. Child Then (4:18)
4. Is It You? (5:07)
5. King of Straw (3:14)
6. Powerful Stuff (4:13)
7. Different Lie (4:06)
8. Coralie (3:54)
9. Silent the Voice (4:03)
10. Working at the Ministry (4:55)
11. Unborn Byron (3:17)
12. Let's Travel Light (3:43) 
MUSICIANS:  - Anthony Moore / keyboards, programming, guitars, saophone, toy theremin, percussion, melodica, lead vocals (8)
- Peter Blegvad / guitars, bass, percussion, lead vocals (6)
- Dagmar Krause / vocals, piano (4) 
원본출처:  http://koreanrock.com/wiki.pl?SlappHappy 

90년대 들어와서 소위 챔버 팝이라 불리는 밴드들이 나와 고풍스러운 멜로디를 구사하는 밴드들이 나오기 시작했지만 그들이 들어봤던 아니던간에 슬랩 해피는 그들의 직계 선배라고 할만한 밴드다. 다채롭지만 그다지 주목받는 활동을 펼치지 못했던 그들은 결국 97년에 재결성을 했다. 22년 만이다. (사실 이들은 90년대 초에 오페라 음악 Camera를 위해 모인 적이 있었다.)
재결성한 밴드들이 주목할만한 결과를 들려주는 경우는 그다지 많지 않은데 다행히 이 앨범은 그 예외에 속한다. 슬랩 해피라는 이름으로 나왔던 음반들이 모두 그러했듯 여기서 그들은 결코 무리한 음악을 들려주지 않는다. 더욱 원숙해졌지만 여전히 예전의 명징함을 가지고 있는 다그마 크라우제의 목소리를 중심으로 앤써니 무어와 페터 블랙바드는 90년대식 사운드를 펼쳐놓고 있다. Is it you?나 Powerful Stuff에서 바닥에 깔려있는 느린 비트와 어두운 일렉트로닉스는 트립합을 연주하는 후배들의 그것이다. 그런가하면 이들은 자신들 특유의 색깔이라고 할 수 있는 소편성 앙상블의 연주 또한 그대로 구사하고 있다. 이 앨범은 옛 팬들과 새로운 팬들까지 잡아둘 수 있는 그런 음악을 담고있는 것이다.
여담이지만 XTC의 앤디 파트릿지가 함께 작곡에 참여한 Child Then같은 곡이 있는 것을 보면 확실히 XTC는 범상치 않은 밴드인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여기에는 밴드가 적어놓은 '슬랩 해피는 무슨 뜻인가'라는 글이 있다. 원래는 그리스어에서 따왔다고 하는데 '섞은 술'punch drunk이라고 한다. 하지만 그들은 좌절한 사람에게 건네주는 위로 내지는 인생의 의미는 무엇일까의 대답 정도로 생각한다고 한다. 밝은 친구들이다.
당신이 슬랩 해피의 옛 팬이라면 King of Straw를 들을 때 눈물이 조금 날지도 모른다.

Tag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