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S Powered by DNSEver.com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 eTc

글 수 1,905
추천 수 : 0 / 0
조회 수 : 5396
2010.05.30 (05:18:06)
Ratings: 
 
ARTIST:  Tasavallan Presidentti 
ALBUM TITLE:  Lambertland 
YEAR:  1972 
COUNTRY:  Finland 
GENRE:  Jazz Rock/Fusion 
LABEL:  Love 
TRACKS:  Side 1
1. Lounge
2. Lambertland
3. Celebration Of The Saved Nine

Side 2
4. The Bargain
5. Dance
6. Last Quarters 
MUSICIANS:  - Jukka Tolonen / guitar
- Eero Raittinen / vocals
- Pekka Pöyry / saxophone, flute
- Måns Groundstroem / bass
- Vesa Aaltonen / drums 
원본출처:  http://koreanrock.com/wiki.pl?TasavallanPresidentti 

올해로 설립 30주년을 맞는 핀란드의 명 레이블 Love Records! Love Records를 세계적인 레이블로 부각시킨 전설적인 그룹 Tasavallan Presidentti의 실험작!

Wigwam과 더불어 가장 널리 알려진 Finland출신의 Super Group!
“공화당 대통령”이라는 이름을 내걸은 Tasavallan Presidentti! 란드의 음악평론가 Markku Tuuli는 “의심할 것도 없이, Tasavallan Presidentti는 핀란드 출신의 최고의 Rock그룹으로서 앨범 Lambert Land와 Milky Way Moses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다.”라고 말한다. Tasavallan Presidentti는 1969년 봄, 보컬리스트 Eero Raittisen과 기타리스트 Jukka Tolonen 그리고 드러머 Vesa Aaltonen에 의해 결성되었다. 그후 베이스주자의 필요성을 느낀 이들은 Blues Selection(1967년에 결성된 그룹) 출신의 Mans Groundstroemin을 영입시켜 안정된 4인조 그룹이 되었다. Groundstroemin은 1968년 Blues Selection에 참가이전까지 Latin어 강사로서 교편을 잡았던 석학으로 그룹의 출발점에서 리더로 부각되었다. 그는 그룹에 들어오자마자 그룹 Soulset 출신의 섹소폰, 훌륫주자 Juhani Aaltonen를 참가시켰고, 보컬리스트 Eero Raittisen을 내보내고 그대신 Mosaic와 Blues Selection출신의 Frank Robson을 받아들인다. 이러한 준비 과정을 마치자마자 Mans Groundstroemin은 Blues Selection의 소속회사였던 Love레코드사를 통해 데뷔싱글 ‘Time Alone with You/Obsolete Machine(LRS 1026)’을 제작하게 된다. 그후 Tasavallan Presidentti는 제작자 Otto Donnerin의 지휘아래 데뷔앨범(LRLP 7)을 제작했는데 이 앨범은 전형적인 Jazz-Rock형식의 작품이었다. 1970년에 들어서면서 이들은 두번째 싱글 ‘Solitary/Deep  Thinker(LRS 1045)’을 발표했고, 그해 8월 Ruicrock지가 선정한 “최고의 그룹”에 오르게 되었다. 이때부터 핀란드는 물론이요, 주변 국가들의 레코드사들이 Tasavallan Presidentti에게 비상한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Barclay레코드사의 대표 Bob Azzam역시 그들의 명성을 전해듣고 이들을 적극적으로 돕기 시작했다. Bob Azzam은 이들을 스웨덴 EMI에 소개해주었고 결국 두번째 앨범(EMI/ Columbia 4E062-3426)은 스톡홀름에 위치한 Metronome 스튜디오에서 녹음되었고, EMI를 통해 전 유럽에 소개되었다. Pekka Strengin은 이 음반을 “미국의 Grateful Dead와 버금간다”라고 평했고, 각 음악 전문지들로부터 좋은 호평을 얻어내었다. 그러나 EMI의 홍보와 판매 전략의 실패로 두번째 앨범의 판매고는 형편 없었다.
이때 Tasavallan Presidentti는 Ruisrock지가 선정한 “가장 영향력있는 그룹”으로 또한번 부각된다. 1972년, 이들은 핀란드의 모회사인 Love Records로 귀환했고, 영국의 Sonet레이블과 새로운 계약을 맺은 후, 영국 순회공연을 떠난다. 그러나 공연도중 보컬리스트 Frank Robson이 발목부상으로 그룹을 등지자 이들은 4인조 그룹으로 축소된다. 이들은 12일동안 Ronnie Scott’s Club을 비롯한 런던의 여러 Jazz클럽에서 공연을 가진후 핀란드로 되돌아와서 유럽의 음악시장을 겨냥한 야심의 세번째 앨범 Lambert Land(LRLP 60)를 제작한다. 그해 4월부터 6개월동안 지속된 제작과정중 보컬파트는 핀란드에서, 연주파트는 스웨덴 스톡홀름에 위치한 Europafilm에서 녹음되었다. Sonet레이블을 통해 영국과 스웨덴에서 발매된 본작은 엄청난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핀란드 그룹으로서는 처음으로 높은 음반 판매고를 기록했다. 당시, 영국 MNE지의 평론가 Ian McDonald는 본작에 대하여 “매혹적인 Tone이 가득찬, 유럽 대륙적인 대작”이라고 호평했다. 이렇게 본작이 Rock의 종주국 영국에서 대성공을 거두자, Tasavallan Presidentti는 1972년 11월 대대적인 영국 순회공연을 시작한다.
런던의 Ronnie Scott’s, Marquee, Kensington, Greyhound등에서 공연을 가졌고, 맨체스터, 버밍햄, 리즈등등 영국 전역의 순회공연을 12월까지 행하게된다.
1973년, 이들은 Reading Fesitival에 초대를 받았고, 또하나의 성공작인 Milky Way Moses(LRLP 102)를 제작한다. 이 앨범은 이들의 네번째 앨범이자 최후의 작품으로 본국인 핀란드에서는 Love Records, 영국에서는 Sonet 그리고 미국에서는 Janus레코드를 통해 발매되었다. 그러나 잇다른 성공과 팬들의 기대에도 불구하고 이들은 1974년 8월, 고별공연을 끝으로 해산되고 만다.

본작은 세번째 앨범으로 Jazz Rock지향의 초창기 두매의 앨범들에 비해 보다 실험적이고 Progressive Rock적인 작품이다. 특히, Progressive Rock과 Jazz Rock을 넘나드는 명곡 Dance는 본작에서 가장 돋보이는 곡이다. 단순한 Sonet레이블 커버와 달리, 국내 발매 커버는 아름다운 Love Records의 원본 커버를 그대로 사용했다.

글/시완 레코드 기획부

Tag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