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S Powered by DNSEver.com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 eTc

글 수 1,905
마음풍경
추천 수 : 0 / 0
조회 수 : 6011
2010.07.29 (13:10:25)
Ratings: 
 
ARTIST:  Time 
ALBUM TITLE:  Time 
YEAR:  1972 
COUNTRY:  Yugoslavia 
GENRE:  Crossover Prog 
LABEL:  Jugoton 
TRACKS:  1. Istina masina
2. Pjesma no3
3. Hegedupa upa
4. Kralj alkohol
5. Za koji zivot treba da se rodim 
MUSICIANS:  - Brane Lambert Zivkovic / piano, flute, electric piano
- Dado Topic / vocal
- Mario Mavrin / bass
- Ratko Divjak / drums
- Vedran Bozic / guitar, vocal
- Tihomir Pop Asanovic / Hammond organ 
원본출처:   

Time - Time

유고슬라비아에서도 70년대에 들어 꽤 많은 프로그레시브 록 그룹들이 존재했다. 최근 들어 CD로 많은 작품들이 선보임으로써 그 음악적 역량이 재평가를 받고 있는데, 다른 동유럽 국가들에 비해 빠지지 않는 많은 수의 훌륭한 그룹들이 존재했으며 그 수준도 상당히 높다.

지금 소개해 드리는 Time은 1972년 본 데뷔 앨범을 시작으로 1975년도에 [Time II], 1976년도에 마지막 앨범인 [Zivot U Cizmama S Visokom Petom] 등 모두 3매의 앨범을 발표했었던 그룹이다. Bijelo Dugme, Gordi, Smak, Igra Staklenih peli, Tako등 뛰어난 프로그레시브 록 그룹들이 존재했던 유고의 뮤지션들에게서 느낄 수 있는 공통된 특징은 오나전한 연주 중심의 프로그레시브 록을 제외한다면 뛰어난 보컬을 중심으로 그들만의 서정성이 저변에 깔려 있으며 특유의 민속적 색채를 마낳이 느낄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모두 6인조로 구성된 이들이 엮어내는 사운드는 기본적인 록 비트에 키보드, 오르간 그리고 멜로트론이 곁들여진, 굳이 따지자면 심포닉 록에 가까운 연주를 들려주고 있으며, 보컬을 맡고있는 Dado. a. Topic의 두터운 톤의 음색이 그 멜로디어스한 서정적 연주파트에 어울리며 듣는 이에게 잔잔한 감동을 던져준다. 즉, 본 앨범에서의 이들 연주의 중심은 화려한 테크닉을 바탕으로 한 수려한 사운드라기 보다는 충분히 아기자기한 면을 가진 감성적인 연주를 들려준다 하겠다.

특히 A면 두 번째 곡인 ‘Piesma no.3'에서의 슬픔에 찬 서정적 연주부와 B면 첫 번째인 ’Kralj Alkohol'후반부의 키보드 연주로부터 시작하여 10분에 걸친 마지막 곡에서는 본 앨범의 진가를 충분히 느낄 수 있는 대단히 매력적인 연주를 들려주고 있으며, 효과적인 플륫 사용이 격정과 평온이 함께 하는 본 앨범을 빛내주기에 충분한 명곡이다.

글:전정기(A.R. 12)

Tag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