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S Powered by DNSEver.com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 eTc

글 수 1,905
추천 수 : 14 / 0
조회 수 : 10505
2003.07.22 (16:26:22)
Ratings: 
 
ARTIST:  Happy Family 
ALBUM TITLE:  Happy Family 
YEAR:  1995 
COUNTRY:  Japan 
GENRE:  Progressive Rock 
LABEL:  Cuneiform 
TRACKS:  1. Rock & Young
2. Shlge et Osanna
3. Partel
4 Roiling the Law Court
5. Kaiten(Nlngen Gyorai)
6. naked klng
7. Drum Whisper Spacy 
MUSICIANS:  Kenichi Morimoto (keyboards)
Tatsuya Miyano (bass)
Shigeru Makino (guitar)
Keiichi Nagase (drums)
Takahiro Izutani (guitar) 
원본출처:   


킹 크림즌을 중심에 놓고 볼 때 앵글라 고드나 아넥도텐이 심포닉 록을 향하고 있 다면. 일본의 5인조 그룹 해피 패밀리는 체임버 록이나 쥴 뮤직쪽이다 보컬 없이 철저히 악기 연주로만 승부를 거는 이들의 음악은 그 속도감이나 파워면에서 기존 신 세대 그룹들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파 격적이다. 기타와 드럼은 중반기 킹 크림 즌. 베이스 연주는 마그마의 베이스 주자 였던 야닉 톱을 닮아 있으며 곡 중간중간 의 피아노 연주와 편곡은 위니베르 제로를 연상케 한다 이러한 이유로 이들의 작픔 은 현악기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헤비 체임버 록'이라 불릴만 하 다 80년대 말 메이지 대학의 음악 서클 회 원들을 중심으로 결성된 해피 패밀리는. 얼마전까지만 해도 소규모 라이브 홀에서 만 연주하던 언더그라운드 그룹이었다. 하 지만 올해 녹음된 본 앨범은 일본도 아닌 영국의 큐니폼(Cuneiform)레이블을 통해 발매되었다(참고로 큐니폼이 주로 발매하 는 앨범들은 RIO 계열의 실험적인 작품들 이 주를 이루고 있다). 80년대의 가벼운 심포닉 록에 환멸을 느끼고 있던 유럽이나 미국의 아트 록 평론가들에게 이 앨범은 당연히 호평을 받을 수 밖에 없었을 것이 다. 물론 이 앨범은 그 완성도나 연주면에 서 뛰어난 앨범임에 분명하다. 하지만 너 무 여러 그룹들에게서 많은 것을 빛지고 있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다. 또한 시종일 관 긴장도가 너무 강하기 때문에 이러한 성향을 선호하는 분들께는 열광적인 지지 를 얻을지도 모르겠으나 그렇지 않은 분들 이라면 전 곡을 다 듣기 전에 단단히 마음 의 준비를 해야 할 것이다. (JK) (1995년 작)
Tag List